[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바이럴 마케팅은 2000년 말부터 확산된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이다.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으로,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소비자의 이메일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광고라는 점에서 기존 광고와는 다르다. 바이럴 마케팅은 정보 수용자를 중심으로 퍼져 나간다.

 


바이럴 마케팅 광고는 제품 정보를 알려 준 사람에게 보상을 주는 접근법을 쓰기도 한다.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여 구매 욕구를 자극시킨다. 키워드 광고나 배너광고에 비해 다른 블로그의 스크랩 기능을 통해 효과가 확산되기 때문에 저비용으로 높은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 바이럴 마케팅은 엽기적이거나 재미있는 독특한 콘텐츠가 기업 브랜드와 결합해 인터넷을 통해 유포된다.

블로그 마케팅은 검색반영이 쉽고, 상품 정보를 자세하고 정확하게 알리기 좋다. 카페는 검색반영과 함께 잠재고객의 데이터베이스 획득에 쓰이고,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블로그에 저장된 콘텐츠를 확산시키는 데 좋다.

바이럴 마케팅 전문기업 위너마케팅 관계자는 "월간 전략부터 연간 전략까지 철저한 분석을 통한 맞춤광고를 제안해 드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차별화 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 광고주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광고주 분들을 성공의 길로 이끄는 길잡이가 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위너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들의 집단으로 올해 창립하여 많은 광고주의 대행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바이럴마케팅 전문회사이다.

위너마케팅에서 온라인 광고 컨설팅 및 바이럴마케팅 상담을 원하시면 홈페이지(www.winnermkt.co.kr) 또는 전화문의(02-6213-0041)로 가능하고 메일과 메신저 등을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