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피터팬 증후군' 해소 위해 한목소리

[환경TV뉴스]김대운 기자 =선도기업(연매출 100억 원 이상)의 신성장 패러다임 논의를 위한  ‘신성장창조경제협력연합회’의 17개 지역협의회 위원장(의장 : 오좌섭 교수.단국대)이 한자리에 모였다.

3일(월) 오후 2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신송빌딩(5층) 신성장창조경제협력연합회에서는 오 의장을 비롯  이정걸 교수(서울 지역협의회 위원장, 건국대학교 교수), 서태범 교수(인천 지역협의회 위원장, 인하대학교 교수)을 비롯해 지역협의회 위원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신성장창조경제협력연합회’(이하 신경련)의 선도기업군이 신성장 패러다임에 대해 여러 가지 방안이 제시되었다.

이 가운데 대다수의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꺼리는 이른바 '피터팬증후군'이 각종 설문 조사 및 기업 임원들과의 면담 등을 통해 밝혀진 것이 화제다.

따라서 간담회에서는 작년부터 계속 협의해 오던 '피터팬증후군'을 해소하려는 신성장 패러다임에 대해 집중적 논의가 펼쳐졌다.

그 결과 한국경제의 성장잠재력을 확충하고 경제발전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산업 중심의 새로운 성장이 아닌 경제구조 변화의 신성장 패러다임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신성장 패러다임에 대한 세부 내용은 동 연합회에서 올 9월 발간 예정(선착순 무료 배포)인 '한국경제의 신성장 전략과 선도기업' 자료집에 기재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오는 9월 중순경 국회의원회관에서 이완영 국회의원 주최로 동 연합회가 주관하는 '기업의 미래 신성장기반 조성을 통한 미래수익원 창출 방안' 정책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오 의장은 "신성장 전략의 중심에 있는 선도기업(연매출이 일정규모 이상인 기업)은 국가경제의 허리 이자 전후방 및 일자리 창출 효과가 가장 높은 기업군이다" 며 "선도기업 인증제도(LEAD-BIZ)를 빠른 시일내에 도입해 국내·외 프리미엄 인증제도로 신뢰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선도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정부 및 지자체 중심의 해외 판로개척이 아니라 선도기업 중심의 해외 판로개척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및  지자체와 계속 협의중이다"라고 덧붙였다.

dwk0123@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