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 현지나 객원기자= 여성의 각진 턱을 매력적이고 귀족적이라고 받아들이는 나라도 있다. 하지만 적어도 우리나라는 이와 정 반대의 상황이다. 

턱이 각지고 크면 나이 들어 보이고 남성 같은 이미지를 주는데다, 얼굴이 크고 성격이 강해 보여 턱뼈를 깎아서라도 갸름한 이른바 'V라인' 턱을 만들려는 노력을 마다하지 않는다.

 


실제 여자 연예인들의 얼굴형은 대부분 귀 밑 턱이 크지 않고 앞턱이 뾰족할 정도로 갸름한 얼굴형을 하고 있다. 추세가 그렇다 보니 이런 얼굴형을 만들기 위한 안면 윤곽수술이나 사각턱 보톡스 주사 시술도 덩달아 크게 발달해 있는 상태다.

이중 특히 사각턱 보톡스 주사 시술은 젊은 여성들이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동안 시술법'으로 여겨질 정도로 대중화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사각턱 보톡스 주사 시술이나 안면 윤곽수술은 얼굴형에 따라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가 따로 있기 때문에 양쪽 다 무분별한 시술은 금물이다. 

예컨대 턱을 이루고 있는 것이 넓고 두꺼운 뼈가 대부분이라면 사각턱수술을 받아야 하고, 턱 근육이 크게 발달해 있는 경우에는 보톡스 주사 시술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보톡스 주사시술 전 사각턱 자가진단법

사각턱의 원인은 크게 3가지다. 피부의 지방이 두꺼운 경우와 근육이 발달한 경우, 턱 뼈가 두꺼운 경우다.

자신의 얼굴형이 보톡스 주사 시술로 V라인을 만들 수 있는 경우인지를 알아보려면 '사각턱 발달 자가 진단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자가진단법은 입을 다문 상태에서 귀밑과 턱끝 부분에 손바닥 혹은 손끝을 가볍게 갖다 댄다. 힘을 주어 어금니를 꽉 깨물었을 때 볼록하게 만져지는 것이 있는 지 확인하는 순서로 진행한다.

이때 볼록하게 만져지는 것이 바로 저작근이며, 이 저작근의 크기가 크면 클수록 사각턱 보톡스를 맞은 후 이른바 'V라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톡스 주사 시술은 5분~10분 정도로 간단하게 이뤄지며, 시술 후 별도의 사후관리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곧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해 특히 직장여성들에게 인기다.

전문의들은 "턱의 근육이 발달한 경우 보톡스를 이용했을 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턱 뼈가 발달한 경우에도 어느 정도 근육이 함께 발달해 있는 경우가 많아 주사 시술만으로도 상당한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오원석 원장은 그러나 "보톡스 주사가 간단하고 대중화되어 있는 시술이라고 해도 결코 쉬운 주사 시술은 아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이나 이벤트 등에 현혹되어 시술에 따른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