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1. 향정신성의약품 관리소홀 업체 적발

병의원의 마약류 관리가 허술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향정신성의약품인 ‘프로포폴’ 관리단속 결과 저장시설 잠금장치나 관리대장이 없는 병의원과 도매상 17개소가 적발됐습니다.

2. 터키 도시폐기물, 에너지로 재탄생!

국내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에서 터키 매립발전소를 준공했습니다. 터키의 2개 매립장에서 발생하는 매립가스를 회수해 발전 전력판매 등을 통한 수익창출이 기대됩니다.

3. 친환경자동차 기술 전문가 한자리에

친환경자동차기술 국제 심포지움이 내일부터 이틀간 대전에서 열립니다. 친환경자동차 기술의 세계적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선진 첨단기술을 파악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자립니다.

4. 정부, 야생동물 피해예방 적극 나서

다음달 전국 일곱개도에 30개의 수렵장이 개설됩니다. 농작물에 피해를 입히는 멧돼지 등 야생동물의 개체수 조절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5. 생물자원보전 청소년리더 우수팀 선정

환경부가 생물자원 보전 실천 활동에 앞장서 온 청소년리더 23개 우수활동팀을 선정했습니다. 대상은 ‘남생이를 부탁해’팀과 ‘맹꽁이가 사는 세상’팀이 수상했습니다.

6. 낙동강 하류 토사 퇴적 심각, 원인불명

부산 낙동강 하류의 토사 퇴적이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호항 입구는 썰물 때 통항로 바닥이 드러났고, 진우도와 신자도는 사이는 어선이 드나들 수 없는 상황입니다.

7. 해안침식 대비 연안 해역 완충구역 도입

해안침식에 대비해 연안 해역 완충 구역이 도입됩니다. 사구와 갯벌 등 자연 형성지를 연안완충 구역으로 지정하고 필요시 국가가 매입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8. 광주 무등산 국립공원 지정 4월 결정

광주 무등산 국립공원 지정 여부가 내년 4월 결정될 예정입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이 타당성 조사에 착수해 6개월간 지질과 식생조사를 벌입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