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0~8.7 여름철 성수식품 제조업소 및 피서지 주변 업소 등 위생점검·수거검사

[환경TV뉴스 - 수도권]김대운 기자 =인천광역시는 시 주관으로 군·구 및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등과 함께 본격적인 휴가철에 대비해 7월 20일부터 8월 7일까지 식품 제조업소 등에 대한 하절기 합동점검을 실시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하절기 합동점검은 통상적으로 6월 중순경에 실시했으나, 올해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여파로 인한 식품 취급업소들의 매출량 감소 등 경기침체를 감안해 7월 중순부터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 대상은 관내 피서지 주변 식품 취급업소, 여름철 성수식품 제조업소 등 200여 개소다.

점검에서는 무신고(등록) 또는 무표시 식품 취급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판매 여부, 냉동·냉장제품의 보존기준 준수 여부, 위생적 취급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등의 위생상태를 점검한다.

또한, 대형마트·편의점·식품접객업소 등에서 판매중인 냉면, 콩국수, 김밥, 샐러드, 빙수 등에 대한 수거검사를 병행 실시한다.

박판순 시 위생안전과장은 “이번 점검에서 적발된 업소는 관련 법령에 따라 엄중히 처벌하는 등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대처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고 즐길 수 있는 휴가철 식품 안전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