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이윤진산부인과

 

[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여름이 오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하지만 이들 중에서도 제대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있는 이들은 많지 않다. 다이어트 자체가 상당히 어렵기도 하지만, 부분적으로 지방이 많이 쌓인 체형은 극심한 다이어트로도 잘 빠지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비수술적인 비만관리 요법을 이용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이들이 많다.

이와 관련, 은평구 이윤진산부인과에서 부설로 운영 중인 비만클리닉은 전문적인 체지방 분석을 통해 개개인에게 맞는 비만관리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비수술적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매우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효과적인 비수술 다이어트법 ‘미쿨‘
비수술적 비만관리 프로그램 중에서도 최근 가장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미쿨’이다. 미쿨은 젤패드를 국소 부위에 붙이고 쿨링 에너지를 통해 해당 부위 집중 비만 치료를 진행하는 냉각지방분해술이다.

미쿨에서 발생되는 강력한 냉각방식의 쿨링 에너지는 식약처에서 허가를 인정한 안전한 방식으로, 선택적으로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지방세포를 자멸시키는 효과가 있다. 특히 자연적 세포사멸을 통해 빠져나가는 지방세포에 의해 14일~90일 동안 지방세포가 배출되는 효능을 보인다.

이윤진 원장은 “미쿨 프로그램은 마취나 수술 없이 피하지방을 감소시키는 비만 치료술”이라고 설명하며, “냉기에 취약한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피부조직이나 신경, 혈관 등에 손상 없이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에게서도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또 미쿨 외에도 카복시나 고주파, 중저주파 등등 다양한 장비를 이용해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비만관리 방법으로 다가오는 여름철 매끈한 몸매를 위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들 비만 치료방법은 모두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회복기간이나 흉터 등에 대한 부담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평소 운동할 여건이 마땅치 않은 직장인들이 특히 선호하는 치료법이다.

다만 개인마다 체형이나 비만 정도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떠한 시술이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비만 치료에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통해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윤진 원장은 “보다 만족스럽고 안전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아무리 비 수술적인 방법의 비만관리라고 해도 시술 경력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관리를 받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