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잠을 자면서 코를 고는 사람들이 많다. 코골이는 함께 자는 사람에게 피해를 줄뿐만 아니라 스스로의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치료를 받아야 하는 질환 중 하나다. 코를 고는 습관이 있는 경우, 대부분은 숙면을 취하지 못해 낮 시간에도 쉽게 피로해지거나 집중력이 악화 되는 등의 문제를 겪게 되기 때문이다.

라프린의원 이비인후과전문의 김승권 원장은 “코골이는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3~4명 꼴로 발병하는 흔한 질병이다. 특히 40대 이후 코골이 유병률이 증가하며, 이 중 20~30%는 수면 무호흡 증상을 겪게 된다”고 지적했다.

또 코골이로 인해 수면 중 구강호흡을 하게 되면, 천식이나 비염, 독감에 걸리기 쉽고, 심장마비나 뇌졸중, 난청, 고혈압, 심장질환, 발기부전 및 성기능 장애 등의 합병증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직장인 남성의 경우, 밤에 잠을 잤는데도 끊임없이 피곤하다면 코골이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코골이 치료방법으로는 지속적으로 약을 먹는 약물치료, 수면 시 구강기구를 사용하는 방법, 또 코골이 수술 등의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이들 치료방법은 심한 통증이나 기구 사용으로 인한 불편함, 지속적인 약물 이용 시 약효가 감소하는 등의 문제들이 있어 크게 권장되는 방법은 아니다. 이에 최근에는 비수술 레이저 코골이 치료방법으로 포토나를 이용한 레이저 코골이 치료법이 나와 있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코골이 레이저 치료, 통증 걱정 없이 시술 직후 효과
코골이 레이저 치료방법은 비수술 최소침습적인 시술로 시술 후 음식섭취 및 일상생활도 문제없이 가능하며, 시술 시 경미한 열감만 느껴질 뿐 통증에 대한 염려도 없어 보다 안전한 치료법으로 설명된다.

시술 원리는 레이저를 입 안쪽으로 조사하여 구개수 및 연구개 수축과 동시에 기도를 확보하는 방법으로, 코골이 개선 및 구강호흡 등의 문제도 개선하고 숙면을 취하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특히 이 시술의 경우, 시술 후 곧바로 효과를 볼 수 있고 기존 코골이수술에 비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수술과 동일한 만족도를 보인다는 점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승권 원장은 “포토나레이저를 이용한 코골이 치료 후, 시술 만족도 결과 코골이 개선 응답 환자의 95% 이상이 만족스럽다는 답변을 했다”며, “코골이 및 수면호흡장애의 큰 원인인 길어진 구개수(목젖) 및 연구개를 수술 없이 수축할 수 있어 마취나 통증, 입원 없이 안전하게 수술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다만 레이저 코골이 시술은 구강구조 및 코 속 구조 등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아야 만족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환자 상태 및 코골이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병원에서 시술 받아야 코골이 재발 및 치료 실패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한편, 라프린은 20년 경력의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정확하게 증상을 짚어내고 치료를 진행하여 부작용과 후유증이 없는 코골이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