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난징 진롱, 둥펑 상용차와 공급 계약 체결

[환경TV뉴스]김택수 기자 = 중국 난징 진롱 및 둥펑 상용차의 차세대 전기버스 모델 배터리 공급업체로 LG화학이 선정됐다.

LG화학은 중국 전기버스업체인 난징 진롱 및 둥펑 상용차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LG화학은 난징 진롱의 차세대 대형 전기버스 모델(EV)과 둥펑 상용차의 차세대 소형버스 모델(EV)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게 된다.

난징 진롱은 2000년 설립된 업체로 본사와 R&D센터는 장쑤성 난징시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약 13억 위안, 직원 수는 약 1000명에 이른다. 연간 8000대의 중·대형 버스 생산능력을 갖고 있다.

둥펑 상용차는 지난해 기준 중국 완성차업체 판매실적 2위를 기록한 둥펑기차의 자회사다. 2003년 상용차 전문 생산 기업으로 설립됐으며 본사는 후베이성 샹양시에 자리잡고 있다.

LG화학은 중국 시장 선점을 통해 글로벌 전기버스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일반 전기차가 10~30KWh 규모의 배터리를 탑재하는 것에 비해 전기버스는 크기에 따라 60~200KWh까지 용량이 큰 배터리를 탑재한다. 그래서 글로벌 업체들의 경쟁도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럭스 리서치는 글로벌 전기버스 시장이 올해 약 2만대에서 2020년 약 4만4000대로 두 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중국 전기버스 시장은 중국 정부의 강력한 지원책에 힘입어 고속 성장하면서 글로벌 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중국 정부는 베이징, 상하이, 난징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전기버스 보급을 위한 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중국 중앙정부와 지방정부는 전기버스 양산을 지원하기 위해 10m 이상 대형버스의 경우 최대 100만 위안의 판매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한편 LG화학은 현재 중국 남경에 연간 10만대 이상의 전기차에 공급이 가능한 배터리 공장을 건설 중이다. 내년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geenie49@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