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데스크 주요 단신◈

1. 기상청-나로우주센터-한전연구원 MOU

기상레이더센터가 나로우주센터, 한전전력연구원 송배전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낙뢰 관측자료를 실시간으로 공동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2. 유통기한 지난 해파리 유통 업체 적발

유통기한이 3년이나 지난 염장 해파리를 유통시킨 식품업체가 적발됐습니다. 이들이 유통시킨 해파리는 전국 200여개 일식당에 판매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3. 내년부터 4대강 수질 크게 개선

내년부터 4대강 수질이 크게 개선됩니다. 환경부는 올해까지 하수처리장에 화학처리시설을 추가로 설치하는 총인시설 설치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4. 원전시장 日 악몽 딛고 되살아나나

유럽과 아프리카 아시아 등지의 원전건설 계획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후쿠시마 사태로 얼어붙었던 글로벌 원전 시장이 서서히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5. 제주 연안 수온 지난해보다 크게 낮아

지난 여름 제주의 연안 수온이 지난해보다 낮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황해 저층 냉수의 유입 기간이 길어져 양식 어업에 피해가 예상됩니다.

6. 인천 백령도 해안 기름 유출 사고

인천 백령도 해안의 해병대 유류고에서 3만리터에 달하는 기름이 서해안으로 유출돼 군 당국이 긴급방제작업에 나섰습니다.

7. 충청남도 광역상수도 개발 추진

충남도가 물 부족 사태에 대비해 광역상수도 개발을 추진합니다. 물 낭비를 막기 위해 2020년까지 3800억원을 투입해 상수도관로를 교체할 예정입니다.

8. 호주법원, 삼성태블릿PC 판매금지

삼성과 애플의 특허전쟁이 일진일퇴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호주법원은 애플이 제기한 갤럭시탭 10.1의 판매금지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여 애플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