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세계태권도한마당' 포항에서 개최

 

 

[환경TV뉴스 경북] 서기정 기자 =경상북도는 21일부터 24일까지 포항체육관에서 53개국 6000여명의 태권도 선수 및 임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2014 세계태권도한마당'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로 하나되는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53개국 태권도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위력격파, 종합격파, 기록공연, 공인품새 등 12종목 경기를 통해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날인 21일은 식전행사(국기원 어린이 시범단·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 공연), 공식행사(대회사, 환영사, 축사 등), 식후행사(국기원 태권도 시범공연) 등이 열렸다.

이어 22일은 본격적인 태권도 경연(개인전과 단체전 예선, 결선)에 들어가고 23일부터 역대 최초로 '태권 갈라쇼'가 열려 축제의 의미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온라인 격파왕, 발차기 스피드 대결, 가상현실 태권도 체험, 격파 기부 체험 등이 열려 대회 분위기가 한층 고조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태권도한마당'은 지난 1992년 첫 대회를 연 후 매년 50개국 이상 6000여 명이 참가해 격파, 품새, 태권체조 등 태권도의 다양하고 화려한 기량을 선보이는 대회로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지구촌 태권도가족들의 큰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북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인이 공유하는 정신문화로서의 태권도 가치를 제고하고 종주국 태권도 문화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는 등 경북의 브랜드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주낙영 경북 행정부지사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태권도가 1단계 더 발전하고 세계인이 화합과 더불어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태권도가 세계인의 무예로, 또 스포츠로 명예를 드높이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gbwns@daum.net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