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고베, 미즈시마, 히로시마, 후쿠야마항 운항

[환경TV뉴스 경북] 이우식 기자 = 포항 영일만항 물동량 처리에 청신호가 커졌다.

포항시는 고려해운에서 ‘포항영일만항~일본’ 추가 항로를 개설해 5일부터 일본 한신지역을 주1회 운항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본 한신지역 항로 서비스는 포항영일만항에서 오사카, 고베, 미즈시마, 히로시마, 후쿠야마항을 운항하는 것으로서 고려해운의 ‘IMBRIUM’호가 주1항차 정기운항하게 된다.

 

 

포항영일만항에 투입되는 고려해운의 ‘IMBRIUM’호는 7000톤급으로 20피트 컨테이너를 최대 704TEU까지 적재할 수 있는 선박이며, 일본 한신지역으로 가는 철강공단업체의 수출 화물을 운송하게 된다.

이번 추가 항로 서비스 개설로 포항~울산~부산~오사카~고베~미즈시마~후쿠야마~히로시마 항을 매주 1회 정기 운항해 이들 지역으로의 물동량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 영일만항을 이용하는 선사, 화주, 포워더 등에게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중국, 일본 등 다양한 항로 개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항만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포항 영일만항은 중국, 일본, 러시아, 싱가포르, 말레시아 5개국 16개 항으로의 주 6항차 항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ress@gbstv.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