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수산시장·수협쇼핑에서 시중가보다 10~20% 싸게 구매 가능

 

[환경TV뉴스] 박기태 기자 = 해양수산부는 6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로 고단백·저지방·저칼로리 식품인 광어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농어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해수부는 우리 수산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매달 '이달의 수산물'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6월의 수산물에 선정된 광어는 주로 횟감으로 사용되는데 콜라겐 함량이 많아 육질이 단단해 씹는 맛이 좋고 지질의 양이 적어 맛이 담백하다.

대가리는 살이 적지만 영양가가 높아 성장기 어린이나 회복기의 환자에게 좋고 산후 조리식으로도 효과가 높다.

또 맛이 담백해 비린내가 적으므로 당뇨병 환자나 간장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좋은 식품이다.

농어는 다른 생선에 비해 상대적으로 지질 함량이 적어 맛이 깔끔하고 살이 부드러우며 소화가 잘 되는 식품이다.

비타민A와 D의 함량도 높아 야맹증 예방은 물론, 뼈를 튼튼하게 할 수 있어 성장기 어린이뿐 아니라 환자나 노인에게도 좋다.

양질의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어 혈압조절, 동맥경화 예방 효과가 있고 간장을 해독하므로 피로회복 등에 좋다.

6월의 수산물은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과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에서는 시중 가격보다 10~20% 할인된 값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경규 해수부 유통가공과장은 "6월의 대표적인 웰빙 식품인 광어와 농어가 이 달의 어식백세(魚食百歲) 수산물로 선정됐다"며 "국민들이 즐겨 드시면서 최근 다소 침체된 수산물 소비도 활성화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pkt@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