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 하이트진로음료가 17일 광화문 일민미술관 앞에서 '세계 물의 날'을 알리기 위한 '물의 요정이 알려주는 물 절약 5계명' 캠페인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2009년부터 6년째 매년 3월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벌이고 있다.

'물의 요정이 알려주는 물 절약 5계명'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양치 컵 사용하기 ▲세숫대야 사용하기 ▲샤워 시간 줄이기 ▲설거지 통 사용하기 ▲세제 사용량 줄이기 등 생활 속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물 절약 방법을 알리는 퍼포먼스로 꾸며졌다.

또한 '내가 실천하고 있는 물 절약 방법은?' 거리투표에 참여하면 '석수'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거리투표 참여 인원수만큼 적립된 석수2ℓ 제품은 식수난을 겪고 있는 국내 도서 및 산간 지역에 전달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팀 관계자는 "지난 30년간 좋은 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하이트진로음료에게 '세계 물의 날'은 뜻 깊은 날"이라며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동시에 진행되는 온라인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계속된다. '물의 요정이 알려주는 물 절약 5계명'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수만큼 석수2ℓ 제품이 적립돼 식수난을 겪는 지역에 전달된다.

또한 '나만 알고 있는 물 절약 방법'을 댓글로 작성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석수2ℓ 6본입과 퓨리스2ℓ 6본입을 각 10명에게 증정하고 아이슬랜딕 글래시얼 500ml 3본입을 3명에게 증정한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