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대통령 주재, '제2차 관광진흥확대회의' 통해 관광진흥책 발표

▲ = 출처 청와대

 

[환경TV뉴스] 정부는 올해부터 국내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봄·가을에 거쳐 각 11일씩 총 22일의 '관광주간'을 시행하기로 했다.

이 기간엔 철도요금과 숙박료 할인혜택이 주어지고 초·중·고교의 단기방학도 학교장 자율로 가능해진다.

정부는 3일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제2차 관광진흥확대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관광진흥책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정부는 ▲2017년까지 내국인의 국내 관광 시장 규모를 30조원으로 확대하고 ▲관광 분야 일자리를 100만개로 늘리며 ▲국제 관광 경쟁력을 15위권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관광진흥책에 따르면 관광주간은 지역축제가 집중적으로 개최되는 5월1일∼5월11일, 9월25일∼10월5일로 정하고 이 기간에 현장학습을 겸한 가족여행이 확산될 수 있도록 초·중·고교의 단기방학을 유도하기로 했다.

정부와 기업이 각각 여행경비 10만원씩 총 20만원을 중기 근로자 3500명에게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제도'도 시범운영된 뒤 내년부터 확대된다.

이밖에도 정부가 발표한 관광진흥책엔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관광벤처기업 펀드 운영 등의 계획이 포함됐다.

박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해외여행은 크게 늘어났는데도 국내 관광 총량은 변화가 없다"며 "국내관광 활성화를 통해 내수경기 진작과 일자리 창출이란 선순환 구조가 이어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관광산업이야말로 간단한 발상 전환으로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이므로 불필요한 규제들을 꼼꼼하게 찾아내서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