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는 다국적 친구들과 우정을…엄마는 휴식으로 힐링을

 

 

[환경TV뉴스] 이규복 기자 = 엄마와 아이가 함께 떠나기 좋은 이상적인 여행지로 피지가 주목 받고 있다.

호주의 유명 매거진 홀리데이 위드 키즈가 설문을 통해 선정한 ‘가장 인기 있는 남태평양의 가족 리조트 TOP10’에서 피지의 리조트 7곳이 선정됐을 정도다.

피지는 환상적인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아이들을 위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과 돌봄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엄마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힐링 기회를 제공한다.

피지가 주목 받는 핵심 요소는 ‘키즈클럽’이다.

피지의 자연환경은 그대로 훌륭한 교육환경이 된다. 아이들은 피지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유럽, 미국, 호주에서 온 아이들과 어울려 놀며 자신 있게 영어로 의사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보드게임 등의 단순한 실내 놀이는 물론 보트경주, 조개잡기, 산호심기 등을 통해 자연과 어울리며 넓은 사고를 가지게 된다.

베이비시터 비용이 일 3만원 이하로 매우 저렴하다는 것도 엄마들에게 더욱 완벽한 힐링 여행지로 꼽히는 이유 중 하나다.

스파와 휴식, 익스트림 레포츠 등 즐길 거리도 다양해 아이들을 키즈클럽이나 베이비시터에 맡겨두고 스쿠버다이빙과 전통음식조리 등 고급 취미를 배우는 기회를 가져볼 수도 있다.

박지영 주한 피지 관광청 지사장은 “어린이집 유치원 방학 시기를 맞춰 엄마와 4세 이상 12세 미만의 자녀를 대상으로 한 ‘맘 앤 키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지 관광청 추천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리조트 베스트3>

플란테이션 아일랜드 리조트

피지다운 역동성이 살아있는 리조트인 플란테이션 아일랜드 리조트는 아이를 동반한 여행객이라면 무조건 추천하고 싶은 리조트다.
수영장보다는 바다에서 대자연을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해양 스포츠와 야외 활동을 원하는 가족들에게 적합하다. 7km에 이르는 산호모래 해변과 높게 뻗은 야자나무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이 리조트의 강점은 키즈클럽과 아이 돌보기 서비스가 매우 잘 갖춰져 있다는 점이다. 4살 이상의 아이들의 경우 산호 만들기, 대나무 공예 등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별도의 베이비시터를 고용하는데는 1시간에 4피지달러(한화 3000원). 24시간 내내 고용해도 54피지달러(한화 3만원)면 충분하다.

위치: 마마누다 군도 말롤로 라이라이섬. 경비행기 약 10여 분 소요

샹그릴라 피지언 리조트

샹그릴라 피지언 리조트는 아름다운 자연과 최고의 편의시설, 흥미진진한 스포츠 시설 등이 어우러진 최고의 가족 리조트이다.
아이들을 사랑하고 잘 돌보기로 소문난 피지언 매니저들과 함께 호주, 유럽, 미국 등 각지의 아이들이 팀을 지어 영어로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게임 룸이나 키즈클럽 등 연령대 아이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있다. 리조트에서 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만 30여 가지에 이를 정도.
물고기 먹이주기, 조개 캐기, 코코넛 보트 레이스 등 남태평양의 자연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채롭다. 리조트 안에 9홀 골프장과 샹그릴라만의 고급 스파 브랜드인 치 스파가 있어 엄마가 휴식을 취하는데도 더할 나위 없다.

위치: 난디공항에서 차로 40여 분 거리, 코럴 코스트에 위치

래디슨 블루 피지 리조트

데나라우 섬에서 가장 최근에 지어진 래디슨 블루 리조트는 총 270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다. 밤이 되면 은빛이 감도는 수영장에 푸른 등이 켜져 신비로운 분위기의 우주에 온듯한 착각에 빠진다.
다양한 깊이의 수영장이 있어 아이들도 안심하고 놀 수 있다. 피지에서는 유일한 워터 터널 슬라이드가 있으며, 무동력 워터 스포츠도 무료로 제공된다. 아웃도어 월풀과 4개의 라군 수영장이 있어 매번 다른 수영장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베이비시터 서비스와 잘 갖추어진 키즈클럽은 기본이다.
발목 높이까지 오는 수영장에 차려진 식탁에서 발을 담근 채 식사를 할 수 있는 로마니 와이는 커플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갈색과 흰색의 고급스러운 자재를 사용한 객실은 피지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적절히 배합되어 깨끗하고 안락하다.
래디슨 블루 피지 리조트가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리조트에서 와이파이를 무료로 쓸 수 있다는 점이다.

위치: 난디 국제공항에서 차로 20여 분 거리, 데나라우 섬에 위치

kblee341@empa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