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에는 춥고 오후에는 기온이 오르면서 큰 일교차를 보였는데요. 내일도 서울과 경기 지역의 아침기온은 영하 12도까지 내려가면서 오전 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제주도와 남해안은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제주도는 비나 눈이 오겠고 남해안은 밤부터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먼바다, 제주도 전해상과 동해 전해상에서 1.5~5m로 점차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0도에서 영상 5도, 낮 최고 기온은 영상 3도에서 9도가 되겠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이 영하 3도에서 영상 4도, 광주 0도에서 5도, 제주 6도에서 8도가 되겠습니다.

이번주 목요일부터 아침 기온이 다시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다만 금요일 이후부터 점차 기온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맑은 날씨가 예상되는 금요일 오후를 제외하면 당분간 구름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 운동량이 줄어들 수 있는데요. 실외 운동이 아니더라도 스트레칭과 같은 실내 운동으로 삶의 활력과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