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상 소설인 오늘은 눈 대신 맑은 날씨를 보였는데요. 전국의 낮 기온도 영상 10도까지 오르면서 평년 기온을 회복한 모습입니다. 주말에도 오늘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밤부터는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안개가 짙게 끼고 서리가 내리거나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습니다. 교통안전과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2.0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에서 영상 5도, 낮 최고기온은 10도에서 15도가 되겠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2~13도, 강릉 4~13도, 대구 2~15도 등으로 오늘보다 높겠습니다.

오늘 저녁을 시작으로 주말까지 중국발 미세먼지가 몰려온다고 하는데요. 편서풍의 영향으로 중국 베이징 등의 고농도 미세먼지가 몰려올 가능성이 있으니 야외 활동을 하실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요일 오후부터는 비소식이 있습니다.

주말을 맞아 캠핑을 계획하신 분들은 안전사고에 대비해야 하는데요. 특히 겨울철에는 추위로 혈관이 수축해 고혈압 환자에게는 갑작스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핫팩이나 화목 난로, 전기장판이나 스토브 등 발열 제품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