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최대 16TB 트리플 인터페이스 지원

 

 


외장하드 업체 새로텍이 USB3.0, eSATA, 파이어와이어 800 등 초고속 트리플(Triple)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4베이 레이드 스토리지 '가디언 F시리즈 MD-40USFb3'를 출시했다.

19일 새로텍에 따르면 이 제품은 PC와 맥 어떤 PC에서도 최적의 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USB3.0과 eSATA, 맥 사용자들을 위한 파이어와이어 800(IEEE1394b)의 3가지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4베이 레이드 스토리지다.
 
또한 올해 4월에 출시된 '가디언 MD-40US3'의 인터페이스 확장 모델이자 최근 출시된 '가디언 F 시리즈 MD-24USFb3'의 상위 모델이다. 
 
가디언 F시리즈 MD-40USFb3은 3.5인치 SATA HDD를 4대까지 장착할 수 있어 최대 16T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제품 후면의 딥 스위치를 통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고급 레이드(0, 1, 3, 5, 10, Combine, Clear RAID)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레이드 1(미러링)로 설정하면 예기치 못한 고장으로 하드드라이브를 교체하는 경우 데이터를 자동 복구하는 기능(Auto Rebuilding)을 통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레이드를 지원해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딥 스위치로 편리하게 바로 설정이 가능하다.

하드디스크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 핫스왑(Hot swap) 기능을 통해 전원을 끌 필요 없이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손쉽게 새 하드 디스크로 교체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10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HDD가 슬립모드로 자동 전환되고, PC 전원에 따라 HDD 작동이 연동되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또 제품 전면의 LED를 통해 하드디스크의 동작 및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하드 드라이브 고장시 LED와 부저음으로 즉시 알려준다.

제품 본체에는 견고한 알루미늄 재질과 저소음 70mm 쿨링팬을 적용해 내외부에서 발생된 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하며, 올 블랙컬러에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해 어떤 장소에 놓아도 튀지 않고 주변 환경과 안정감 있는 조화를 이룬다는 설명이다.

새로텍 관계자는 "'가디언 F시리즈 MD-40USFb3'은 맥 사용자들을 위한 파이어와이어 800 인터페이스와 맥 OS에 탑재된 백업 기능인 '타임머신'을 지원하는 등 PC 사용자는 물론, 맥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대용량 스토리지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제품은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ohmyjo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