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 지난 주말 열린 제1회 영월 낭만 캠핑 포토 페스티벌이 참가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가족 캠핑과 환경 사진 공모전을 포함한 신개념 이색 축제로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웠다는 평갑니다. 이은선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지난 주말 열린 제1회 영월 낭만 캠핑 포토 페스티벌이 참가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가족 캠핑과 환경 사진 공모전을 포함한 신개념 이색 축제로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웠다는 평갑니다. 이은선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초겨울 추위가 문을 두드리기 시작해 다소 쌀쌀한 날씨지만 텐트를 치는 아빠들의 이마에는 금세 구슬땀이 맺힙니다. 하지만 가족들을 생각하면 즐거운 노동입니다.

INT. 김탁용(43· 경기 안양 부흥동)

일주일에 1번은 캠핑장을 찾는다는 한 가족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캠핑의 매력에 흠뻑 빠졌습니다.

INT. 최진영(41· 서울 신내동)

캠핑을 좋아하는 것은 아이들도 마찬가지.

INT. 최하준(9· 서울 신내동)

16일과 17일 강원도 영월군 강변저류지 수변공원에서‘낭만 캠핑 포토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지난달 30일까지 신청한 120가구 중 당첨된 50팀이 모인 가족 캠핑을 비롯해 ‘환경과 생태’가 주제인 사진 공모전 시상식과 청룡포와 같은 영월의 배경을 담는 스마트폰 출사대회 등이 진행됐습니다.

첫날 오후 5시부터 시작된 사진 공모전 시상식에는 ‘삶’이란 테마로 대상을 수상한 최원재 씨를 비롯해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입선 10명에 대해 상장과 상금이 전달됐습니다.

INT. 최원재(56· 전북 전주 효자동)

시상식 축하공연으로 TV프로그램 ‘히든싱어’에 출연해 인기를 받고 있는 안웅기 씨의 공연과 다양한 마술쇼가 큰 호응을 받으며 펼쳐져 축제의 밤을 더 풍성하게 채웠습니다.

INT.박선규 영월군수

영월군이 주최하고 환경TV, 로하스코리아포럼이 공동 주관한 이 행사는 내년에도 계속될 전망입니다.

ST. 스마트한 세상과 자연이 만난 제1회 영월 낭만 캠핑 포토 페스티벌.

참가자들은 자연과의 공감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는 계기가 됐다는 평갑니다. 환경TV 이은선입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