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주산간에 대설 특보가 내려지는 등 전국에 올겨울 들어 첫눈이 내렸습니다. 서울과 경기 지역에는 밤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겠는데요. 기온은 내일 더욱 낮아져 추위가 거세지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비가 오거나 계속해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충청남북도와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서부내륙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전남서해안은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1.5~5.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10도가 되겠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영하 1~15도, 대구 2~9도, 광주 2~7도 등의 기온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이번 주는 쌀쌀한 초겨울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수요일부터는 조금씩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낮 기온은 10도 안팎을 유지하겠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신체 활동이 감소하고 칼로리 섭취는 높아지게 되는데요. 탄수화물과 체지방의 분해도 저조해지기 쉽습니다. 체지방을 조절해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흰 쌀밥 보다는 현미밥이나 잡곡밥, 흰 빵보다는 호밀빵이나 잡곡빵이 좋습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