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들면서 점차 기온이 오르며 날씨가 풀리기 시작했는데요. 내일은 평년 기온을 회복한 가운데 전국에 비소식이 있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서쪽에서 접근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차차 흐려져 낮부터 서쪽 지역을 시작으로 비가 오겠습니다.

중부서해안에는 낮에,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 강원도 영동과 경상남북도, 제주도에는 오후부터 밤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2.0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8도, 낮 최고기온은 5도에서 15도가 되겠습니다. 지역별 기온은 서울 3~9도, 부산 8~15도, 제주 5~15도 등으로 오늘보다 아침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충청남북도와 전라남북도, 제주도에 내리는 비는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비는 잠시 그쳤다가 주말에 다시 내리겠는데요. 기온은 평년 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가을에는 습도가 낮아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 생성기관에 염증이 생기거나 비타민 A 결핍 때문에 발병하는데요. 일시적인 증상일 경우 인공눈물을 사용하면 되지만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알고 대처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