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씨엔씨, 친환경 에너지절감 환기시스템 '에어클R' 상용화

국내 벤처기술진이 실내냉방열 회수율이 60%를 넘는 환기시스템을 개발해 상용화했다.

환경기술 전문벤처 셀파씨엔씨(이하 셀파)는 실내냉방열을 60% 이상 재활용하는 친환경 고효율 환기시스템 '에어클R'을 개발하는데 성공, 최근 에너지관리공단 고효율 인증을 모두 마치고 이번달부터 국내외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에어클R'은 환기 시 신선한 외부 공기를 받아들이면서 외부로 빠져나가는 에너지 유실을 차단해 설치 전보다 평균 40% 이상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에너지절감 환기시스템이다.

셀파에 따르면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을 통해 유효전열교환율 시험을 의뢰한 결과 냉방 시 기존 세계 최고 제품보다 10% 개선한 61%, 난방시에도 세계 최고 수준인 73%의 효율을 기록했다.

셀파는 극심한 여름철 전력소모로 블랙아웃의 주범으로 손꼽히는 중대형 건축물 냉난방시스템에 '에어클R'을 적용할 경우 전력소비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공기질 개선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희식 셀파 대표는 "이번에 발표한 '에어클R' 신모델은 선진국 공조업체가 100년간 넘지 못한 냉방효율 60% 벽을 세계 최초로 넘어선 제품"이라며 "국내는 물론 중동, 중국, 유럽 시장에 제품을 수출하는 세계 최고의 환경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