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수산시장, 수협쇼핑 통해 최대 20% 할인 판매

▲ 11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로 선정된 고등어(왼쪽)과 과메기 = 제공 해양수산부

 

국민 생선 고등어와 포항 구룡포가 산지로 유명한 과메기가 11월에 먹기 좋은 수산물로 뽑혔다. 

해양수산부는 고등어와 과메기를 11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고등어는 고도의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EPA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동맥경화, 혈전증, 고혈압, 심장질환 등의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그 맛이 고소해 구이, 조림으로 즐겨먹고 최근에는 횟감으로도 인기가 높아 국민 누구나 즐겨 찾는 국민 생선이다.

또 과메기는 말리는 과정에서 어린이 성장과 피부미용에 좋은 DHA와 오메가3지방산의 양이 증가하며 생산 과정에서 핵산이 더 많이 생성돼 피부노화, 체력저하, 뇌 쇠퇴 방지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초와 함께 먹으면 맛이 더욱 일품이며 술안주로도 인기가 높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산물이다.

11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로 선정된 고등어와 과메기는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과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에서 시중가격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경규 해수부 유통가공과장은 "수산물 소비침체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국민생선인 고등어와 과메기가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 수산물 소비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