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곳곳에 내리던 비가 그치고 오후부터는 중부지역을 시작으로 점차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밤부터는 기온이 다소 떨어져 쌀쌀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도 영동과 경상남북도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다만 동해안에는 새벽에서 오전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먼바다, 제주도, 동해 전해상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남해동부 앞바다에서 1.5~3.0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에는 1.0~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7도에서 18도, 낮 최고기온은 21도에서 26도가 되겠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13~22도, 부산 18~25도, 광주 15~25도 로 오늘보다 기온이 부쩍 내려가겠습니다.

금요일까지는 한랭고기압의 영향으로 아침과 저녁에 기온이 많이 떨어지겠습니다. 반짝 가을 추위가 예상되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고혈압 환자는 환절기에 특히 주의해야하는데요.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지는 시기에 피로감이나 머리가 무거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뇌졸중까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야외활동 시 겉옷으로 체온을 유지하고 수시로 수분과 영양분을 섭취해 신체 상태를 일정히 유지해야 합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