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용인 한화리조트서 '제15회 팔당정책포럼' 개최
부강테크 등 하·폐수 처리 관련 업체, 경기도 하수분야 공무원 대상 신기술 설명

하수 분야 공무원을 대상으로 수처리 전문기업들이 개발한 하수와 폐수처리 신기술 발표회가 열린다.

경기도 팔당수질개선본부는 하·폐수 고도처리 기술개발사업단(경기대학교)과 공동으로 오는 26일 용인시 한화리조트에서 '제15회 팔당정책포럼 : 하·폐수 고도처리 신기술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도와 시·군 공무원, 하·폐수 처리 관련 업체 등 120여명이 참석해 부강테크, 퓨어엔비텍, SK케미칼, 코오롱글로벌, TSK water 등 수처리 전문기업들로부터 이들이 개발한 하수처리 장치, 하수열과 태양열을 이용한 하수처리장 에너지 절감 방안 등 신기술에 대해 설명을 들을 예정이다.

이어 참석자들은 발표회가 끝난 후 신기술 공법을 실증 중인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소재 하수처리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경기도 팔당수질개선본부 관계자는 "각 기업들은 신기술 개발 후 실제 하수처리장에서 실증단계를 거쳐야 한다"라며 "각 시·군 공무원들은 이번 발표회에서 소개된 기술을 검토한 후 향후 실증화 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팔당정책포럼은 팔당호 수질개선 및 관리방안에 대한 종합적인 정책대안 제시와 경기도 수질정책의 발전방향 모색 및 공감대 조성을 목표로 2007년부터 열리고 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