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국에 비가 내렸습니다. 중부지방에는 국지적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지고 오후에는 바람이 많이 부는 곳도 있었는데요. 비로 인한 피해 없도록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오전에 내리던 비는 오후 늦게부터 점차 그치겠습니다.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2.0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8도에서 24도,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29도가 되겠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21~25도, 대구 23~26도, 제주 24~28도 등으로 오늘보다 약간 높겠습니다.

일요일부터 비가 그치면서 아침 기온도 다시 낮아지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는 낮과 밤의 온도차가 10도 가까이 벌어지겠으니 겉옷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가을 대표적인 제철음식인 전어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글루타민산과 핵산은 성인병 예방에, 비타민과 미네랄은 여성의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칼슘과 DNA도 하루 권장량의 4배 정도가 들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