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2.11n 표준규격, 최대 450Mbps 무선속도 지원, 최대 1Gbps 유선랜 지원

▲ 개방형 펌웨어인 'DD-WRT' 채택한 고급형 가정용 유무선공유기 '에어스테이션' = 제공 버팔로

 

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팔로는 개방형 펌웨어인 'DD-WRT' 채택한 고급형 가정용 유무선공유기 '에어스테이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버팔로 'WZR-HP-G450H' 유무선공유기는 기업 및 소호용 나스(NAS), 기업용 네트워크 공유기와 스위치 전문 기업인 버팔로의 기업용 제품 개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좌우 360도 회전이 가능한 3개의 5dBi 하이파워 안테나를 장착시켜 최대 450Mbps의 무선속도와 안정적이고 폭 넓은 무선범위를 지원한다. 
 
유선속도는 최대 1Gbps를 지원해 속도에 민감한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신제품은 DD-WRT.com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글버전의 개방형 펌웨어인 'DD-WRT'를 제공해 공유기로 구현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 준다. 
 
또 안정적인 펌웨어의 강력한 기능을 완벽히 구현하고 트래픽의 부하를 견딜 수 있도록 최상의 하드웨어로 무장했다.
 
후면에 위치한 USB포트를 활용해 외장HDD, USB메모리, SSD를 연결하면 소용량의 NAS(나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NAS(나스) 기능을 활용해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사무실, 가정에 있는 공유기에 접속해 자료 업로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비트토렌트(BitTorrent) 소프트웨어도 지원해 PC없이도 파일의 다운로드 업로드가 가능하고 복합기와 연결하면 여러 대의 PC로부터 복합기 사용이 가능하며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간과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맞춰 설정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동작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원터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 보다 손쉽게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으며 외부에서도 집에 있는 컴퓨터의 전원을 켤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스마트TV, 콘솔게임기 등과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하며 뛰어난 보안설정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 윈도우, 맥 등의 다양한 운영체제와 호환되며 유선랜 4포트를 지원한다.
 
제품 구입과 문의는 버팔로의 한국 공식파트너사인 삼지IT(02-717-3332)로 하면 된다. 제품가격은 11만원대다.

mhlove@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