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흐린 날씨를 보였습니다. 남해안과 제주도 일부에는 비가 오는 곳도 있었는데요. 내일도 곳곳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절기상 ‘백로’인 내일 중부지역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남부지역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역은 새벽까지 비가 오겠고 낮부터는 대체로 맑아지겠습니다. 남부지역과 제주도, 남해안에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남해안의 비는 낮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4도에서 20도, 낮 최고기온은 22도에서 28도가 되겠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18~28도, 부산 20~24도, 광주 18~25도 등의 기온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이번 주말부터 다음 주 초반까지는 잠시 낮 기온이 높아지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겠는데요. 화요일 이후에는 일부 지역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환절기에는 알레르기 질환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여름철 집안에 번식했을 지도 모르는 곰팡이나 집먼지진드기는 알레르기 질환의 주범입니다. 집먼지진드기를 없애기 위해서는 침구나 카펫 등을 일주일에 한 번 빨고 햇빛에 30분 이상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