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였는데요. 오전에 일본 쪽으로 북상하던 태풍 도라지는 소멸했지만 제주도와 남해 먼 바다, 동해 남부 해상에는 강한 바람과 풍랑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가끔 흐리겠습니다.

동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내륙 일부지역에는 아침에 안개가 끼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와 동해 남부, 서부 앞바다를 제외한 남해 전 해상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오후에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은 0.5~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1도에서 21도,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29도가 되겠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17~26도, 대구 18~27도, 제주 22~26도 등으로 낮 기온이 약간 더 내려가겠습니다.

태풍 도라지가 예상보다 빨리 소멸하면서 이번 주 내내 가을 날씨를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금요일 전국에 예보됐던 비는 제주도와 일부 남부 지역에만 내리겠고, 주말에는 다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일교차가 클 때는 실외와 실내 온도를 맞춰주는 것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온도 조절을 위해서는 환기를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외에서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 또한 체온조절과 함께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감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