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중부 지역은 구름이 많았고 남부 일부 지역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었습니다. 강원도 영동과 경남 남해안은 밤 늦게부터 비가 시작되는 곳도 있겠는데요. 이 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경상남도와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와 경상남도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아침에 점차 그치겠습니다.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늦은 오후사이에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1.0~2.5m로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6도에서 23도,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30도가 되겠습니다.  서울 20~28도, 대구 22~30도, 제주 24~27도 등으로 오늘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제주도 해상과 남해 동부 먼 바다에서는 내일까지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일요일부터는 대체로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 습한 기후로 인해 수인성질병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수인성 질병에는 식중독이 있습니다. 습도가 높으면 음식물이 상하기가 쉽기 때문에 적은 양을 조리해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될 수 있도록 끓여서 드시기 바랍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