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조' 동해안 이동…강원 양양·삼척 적조 발생
…남해안을 휩쓸었던 적조가 동해와 양양, 삼척까지 확산되면서 강원지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어제 오후 강원도 동해시 묵호항에서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까지 적조주의보를 새롭게 발령했습니다.

▲낡고 오래된 PC가 국가적 '전력 소모' 부추긴다
…구형PC가 지나친 전력 소모로 인해 전력 고갈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IT전문 온라인미디어인 케이벤치에 따르면 2010년 이전에 출시된 구형PC는 2011년 이후 출시된 신형PC보다 최대 60%가량 전기를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민사회, 4대강 사업 책임자 국민소송 추진
…4대강 사업 국민 검증단, 4대강 복원 범국민대책위원회, 대한하천학회, 시민환경연구소 등은 어제 기자회견에서 4대강 사업으로 강의 곳곳에서 녹조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들은 국민소송 제기를 구체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환경 생각하는 '녹색건축물' 서울지역서 증가세
…서울시는 2004년 1건에 불과하던 녹색건축 인증 건축물이 최근 3년 사이 연평균 53건으로 크게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녹색건축 인증제도는 지난 2002년부터 시행됐으며 토지이용 및 교통, 에너지 및 환경오염, 물순환관리 등에 따라 4개 등급으로 부여합니다.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22일부터 닷새간 열려
…제1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오는 22일부터 닷새간 순천시에서 열립니다. ‘사람과 동물이 함께 보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에서는 전세계 40여편의 동물관련 영화들이 상영되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영화캠핑 또한 진행됩니다.

▲산림청, 임업경영 교육 '산림경영모델학교' 운영
…산림청이 귀농, 귀산촌 희망자와 산림에 관심이 많은 도시민 등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임업경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산림경영모델학교’ 참가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산림경영모델학교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전남과 경남지역에서 진행됩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