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생태계 조사 활성화 위한 '워터에코 2013' 개최
…국립환경과학원은 내일부터 19일까지 ‘워터에코 2013’을 개최합니다. 수생태계 연구 진작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미국, 일본, 독일 등 국내외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합니다.

▲아시아 최초 LNG선 '에코누리호' 취항
…인천항만공사는 오늘 아시아 최초의 친환경 LNG연료 추진선박인 에코누리호의 취항식을 개최했습니다. 에코누리호는 인천항의 포트마케팅과 투자유치를 위한 항만 홍보선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항만 관리선의 기능도 수행할 계획입니다.

▲산림과학원, 폐광지 중금속 흡수 나무 개발
…산림청 산하 산림과학원이 포스텍, 주식회사 화이젠과 공동으로 중금속을 흡수하는 포플러 나무를 아시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중금속 무독화 신품종 포플러의 시범 식재 결과 중금속 흡수 능력과 나무의 생존율은 일반 포플러보다 25% 높게 나타났습니다.

▲포스코에너지, 폐염전 부지서 친환경 전력 생산
…포스코에너지가 폐염전 부지를 활용한 친환경 태양광발전단지를 준공했습니다. 포스코에너지는 오늘 전라남도 신안군 팔금면 원산리에 위치한 발전단지에서 3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55MW규모의 ‘전남 신안군 태양관발전단지 2차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카페인 함량 표시 위반 8개 음료회사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고카페인 함유 음료 113개 품목에 대한 표시기준 준수여부 조사 결과, 8개사 15개 제품이 카페인 함량 표시 기준을 위반했다고 밝혔습니다. 제품들에 표시된 수치와 실제 함량 수치는 오차범위를 크게 벗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 美 판매금지 항고심 내달 9일 열려
…애플이 제소한 미국 내 삼성 일부 제품 판매금지 요청의 항고심이 다음 달 열립니다. 애플은 지난해 미국 법원에 해당 제품에 대한 미국 내 영구 판매금지를 요청했으나 기각돼 항고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