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I, 하반기 환경정책자금 195억 융자 신청 접수
…정부가 환경사업체와 일반 중소기업의 환경 관련 사업을 대상으로 하반기 환경정책자금 융자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재활용 산업 육성자금 100억원과 환경개선자금 95억원 등 모두 195억원에 대한 융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산림청, 7월 추천 휴양림 '중미산자연휴양림' 선정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뛰어나고 숲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양평 중미산자연휴양림을 7월의 추천 자연휴양림으로 선정했습니다. 휴양림에서는 나침반으로 목표지점을 찾아가는 오리엔티어링, 산악레포츠 및 캠핑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전지절약 평가서 전국 시·도 중 '1위'
…광주광역시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제1회 절전가향왕’평가에서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1위를 기록했습니다. 에너지절약 평가제도 절전가향왕에서 1위를 기록한 광주시는 대통령기관표창과 함께 7억7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습니다.

▲서울시, 청사 내 쓰레기 80% 줄이기 나선다
…서울시가 청사 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일반 쓰레기통을 없애고 종량제봉투 사용량을 지난해 대비 80%까지 줄이기로 했습니다. 시는 생활쓰레기를 다섯 종류로 나눠 재활용하는 동시에 부서별로 10ℓ짜리 일반 쓰레기봉투를 사용하는 부서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강원도, 종교계·시민단체와 손잡고 에너지절약 앞장
…강원도가 에너지절약을 위해 시민단체, 종교계와 손을 잡기로 했습니다. 도는 어제 오전 강원도종교평화협의회와 에너지절약 실천협약을 맺고, 춘천시와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전력공사 등 관계자들과 함께 ‘유관기관 합동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충남도, 고추모양 방울토마토 신품종 '에티켓' 개발
…충남도농업기술원이 고추모양에 식감이 뛰어난 방울토마토 신품종 ‘에티켓’을 개발해 농가보급에 나섰습니다. 기술원이 농촌진흥청과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에티켓은 긴 모양으로 수량성이 우수하며, 당도가 높고 맛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