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신기술 인증 도입 13년만에 400호 돌파
…우수한 환경기술을 공인하는 ‘환경신기술 인증’제도가 국내 도입 13년 만에 발급 400호를 돌파했습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주식회사 대연테크가 개발한 노후상수관 개량기술이 400번째 환경신기술 인증을 받았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토지황폐화 Zero화 위한 국제회의 서울서 개최
…전세계 사막화와 토지 황폐화를 막고 산림 등 자연 토지의 지속가능한 이용 방안을 논의할 ‘토지황폐화 중립 세계 국제 전문가 회의’가 오늘부터 내일 양일간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회의는 토지황폐화와 사막화, 가뭄 등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합니다.

▲정부, 극심한 전력난에 '쿨맵시' 홍보 진땀
…환경부가 여름철에 열리는 회의나 행사에서 간편 복장으로 노타이나 반소매 셔츠 등을 입도록 하는 ‘쿨맵시’를 정부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 요청했습니다. 간편 복장을 입고 실내온도를 2도 높이면 연간 197만t의 이산화탄소 저감, 소나무 7억그루 식재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대전서 태양광으로 책 읽는 세 번째 도서관 탄생
…대전에서 직접 생산한 태양광에너지를 사용하는 세 번째 어린이 도서관이 문을 엽니다. 대전충남녹색연합과 한국가스공사 충청지역본부는 오늘 오후 대전시 유성구 전민동 모퉁이 어린이도서관에서 태양지공 3호 도서관 설립 기념 잔치를 열었습니다.

▲서울시, 한강 야외수영장 28일 일제 개장
…서울시가 오는 28일 한강공원 뚝섬, 여의나루, 광나루, 망원, 잠실, 잠원 야외 수영장과 난지 강변 물놀이장 등 7개 물놀이 시설을 일제히 개장합니다. 7개 물놀이 시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까지며, 8월25일 폐장일까지 휴일 없이 운영됩니다.

▲충남도, 환경오염 취약지역 주민 건강영향조사 실시
…충남도가 화력발전소, 석유화학단지, 철강단지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영향 조사를 실시합니다. 도는 환경오염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일반검진, 식이조사, 폐기능 검사, 중금속 검사 등을 다음달부터 오는 12월까지 6개월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