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태풍 ‘야기’ 한국·일본 향해 북상 중
…올해 첫 태풍이 일본 쪽으로 북상하고 있습니다. 일본기상청은 8일 오후 9시쯤 필리핀 동쪽 태평양 해상에서 태풍 3호 ‘야기’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태풍은 우리나라에 영향을 직접적으로 끼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깊은 바다도 쓰레기로 뒤덮여, 1위 플라스틱
…학자들의 조사 결과 깊은 심해가 일회용품 쓰레기로 뒤덮인 것이 확인됐습니다. 미국 몬터레이만 수족관연구소 과학자들은 지난 22년동안 미국 캘리포니아~캐나다, 하와이 부근의 심해 해상환경을 조사한 결과 깊은 바다 또한 오염이 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잠실상수원보호구역 상류 11~14일 수중정화
…한강유역환경청은 11~14일 잠실수중보에서 미사리 조정경기장 구간에 걸쳐 수중 쓰레기 수거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쓰레기 수거에는 한강유역환경청과 특수전사령부, 서울시 등에서 240여명이 참여합니다.

▲산림청, 백두대간 주민소득지원사업 대상 확대
…산림청은 백두대간 주민소득지원사업 대상을 신규 생산기반시설비용 뿐만 아니라 이미 지원된 시설물의 보수비용까지 확대키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백두대간보호지역 지정으로 인한 개발이 제한된 지역의 소득기반시설 등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됩니다.

▲국내 최대 규모 휴양림 축제 14일 유명산서 개막
…국내 최대 규모의 휴양림 축제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열립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경기도 가평군 유명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2013 휴양림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민통선 첫 산림생태관리센터 11일 개장
…비무장지대 인근 민간인 출입통제선 이북지역의 산림자원을 담당하는 ‘산림생태관리센터’가 문을 엽니다. 북부지방산림청 춘천국유림관리소는 내일 강원도 화천군 상서면 산양리에 ‘민북 산림생태관리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