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건설사들의 채용이 잇따르고 있다.

8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SK건설, 삼성엔지니어링, 한화건설, 신세계건설, 효성 등 주요 건설사들이 사원 채용에 나섰다.
 
◆한라건설이 상반기 전역(예정)장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플랜트 전기, 설비, 안전, 현장관리/해외영업/개발사업 등이며 10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2012년 이후 기 전역장교 및 2013년 6월말 전역(예정)장교, 전학년 평점 B학점 이상자 등 이어야 한다. 영어 및 제2외국어 능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한화건설은 그룹공채 형태로 상반기 대졸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건축 기계, 건축 전기, 플랜트 기계, 플랜트 전기, 플랜트 화공이며 오는 10일까지 한화 넷크루트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관련학과 전공자, 기사자격증 소지자 및 어학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한화건설 지원자는 반드시 회사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자기소개서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공계(기술) 인턴십 모집공고를 진행한다. 모집전공분야는 화학공학, 기계공학, 전기/전자공학, 안전공학 등이며 오는 10일까지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정규 4년제 대학 및 대학원 2014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인턴십 기간(7월1일~8월23일) 중 풀타임 근무 가능자, 전학년 평균 평점 B(4.5만점 기준 3.0)이상, 공인영어성적 보유자여야 한다.

◆ 대방건설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안전관리(경력), 전기(경력) 등이며 분야별 응시자격을 갖춘 자는 오는 12일까지 회사 채용공고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경력직의 경우 반드시 1개월 이내 발급한 기술인협회 경력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반도건설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안전관리(경력, 기술), 분양관리(신입, 관리)이며 12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안전관리가 경력 2년 이상, 건설안전/산업안전 자격증 소지자 등이며 분양관리는 관련학과(상경계) 졸업자로 관련 자격증(공인중개사) 소지자는 우대한다.

◆현진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주택 및 개발사업, 건축시공, 기전(전기, 설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오는 12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4년제 대학 이상의 학력소지자로 해당 부문 경력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 신세계건설은 상반기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를 2014년 2월까지 졸업 가능한 자 등이어야 한다. 오는 13일까지 신세계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세계는 인턴십 수료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효성그룹 건설PG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영업, 기획설계, 시공기술, 관리 등이며 학사 졸업 이상자로서 해당 부문별 경력요건과 우대사항을 갖춘 사람은 오는 13일까지 효성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업관리, 공사관리, 설계, 조달 등이며 오는 15일까지 삼성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자격요건은 관련 사업분야 경험 보유자여야 하며 발전, Offshore 경력자 및 해외프로젝트 수행 경험 보유자는 우대한다.

◆SK건설도 상반기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화공플랜트, 발전플랜트(원자력 포함), 토목, 구매, 품질/안전 등이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직무기술서와 함께 오는 1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통자격요건은 해당 분야 관련경력 8년 이상자, 관련업종 재직 및 업무 경험자 등이며 해외프로젝트 유경험자 및 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