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물질 배출 도금업체 15곳 무더기 적발
…고장난 대기오염 방지시설을 방치하는 등 특정대기오염물질을 공기 중에 불법적으로 배출해 온 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한강유역환경청은 경기 화성시의 도금업체 19곳을 단속한 결과 이 중 15곳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저어새도 中 신종 AI 발생지 넘어 한국 왔다
…흰뺨검둥오리에 이어 국제적 멸종위기종인 저어새도 신종 AI가 발생한 중국 저장성을 거쳐 한국으로 건너 온 것으로 알려져 관계당국이 감염 여부 확인에 나섰습니다. 환경부는 지난해 위치추적기를 부착한 저어새 2마리 중 1마리가 지난달 28일 인천 영종도에 도착했다고 밝혔습니다.

▲환경교육 '허브' 국가환경교육센터 개원
…우리나라 환경교육의 허브 역할을 맡게 될 국가환경교육센터가 개원했습니다. 환경부는 오늘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국가환경교육센터의 개원식을 갖고 전국의 환경교육 기관과 단체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전국 국립자연휴양림 어린이날 무료 개방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의 국립자연휴양림이 무료로 개방합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전국 37개의 국립자연휴양림을 무료로 개장할 계획입니다.

▲국내 최대 인공호수 '세종호수공원' 개장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호수인 '세종호수공원'이 오늘 문을 열었습니다.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오늘 오전 세종시 어진동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세종시민과 행복청, LH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행사를 가졌습니다.

▲서울시, LPG택시 배출 질소산화물 잡는다
…서울시가 LPG택시를 대상으로 질소산화물이나 일산화탄소의 대기 중 배출을 저감하는 장치인 삼원촉매장치를 무상으로 교체합니다. 시는 이번 달부터 시내에서 운행하는 법인택시 400대의 노후한 삼원촉매장치를 신규료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