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 칠곡보 인근, 농지 침수피해 원성 높아
…경북 칠곡군 약목면 일대의 농가가 높아진 지하수 수위 때문에 발생한 농지 침수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농민들은 인근 칠곡보의 수위가 높아 발생한 문제라며 수자원공사에 2~3m 정도 수위를 낮춰줄 것을 요구했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대책은 마련되지 않고 있습니다.

▲환경부-전국은행聯, 녹색생활실천 MOU 체결
…전국 22개 은행연합회가 컴퓨터 대기전력을 줄이는 '그린터치'와 종이 사용을 줄이는 '그린프린터'를 도입합니다. 환경부와 전국은행연합회는 오늘 이 같은 내용의 협약을 맺고 절약 금액을 사회공헌에 할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무등산국립공원서 '두꺼비 올챙이' 집단서식지 발견
…무등산국립공원에서 최근 들어 개체수가 급격히 줄며 관심대상종으로 떠오른 두꺼비의 올챙이 집단 서식지가 발견됐습니다. 무등산에서 올챙이의 집단 서식지가 확인된 것은 기록 상으로 이번이 처음입니다.
 
▲복지부, 가습기 살균제 문제 해결 나서
…그동안 법적 근거가 부족하고 소관 부처가 불분명하다는 이유로 소극적이던 가습기 살균제 피해 문제에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진영 복지부 장관은 오는 24일 직접 피해자들과 만나 해결 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식약처,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판매 금지
…오늘부터 해열진통제인 어린이용 타이레놀의 약국과 편의점 판매가 금지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과다 복용할 경우 심각한 간 손상을 초래할 수 있는 아세트아미노펜의 함량이 일부 제품에서 초과할 가능성이 있다는 정보에 따라 사전 조치를 취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립해양조사원, 순천만 습지 통합관측망 구축
…국립해양조사원이 세계 5대 연안 습지 중 하나인 순천만 습지 보전을 위해 통합 관측망을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2012년까지 2년간의 시험 운영을 거쳐 본격 가동된 통합 관측망은 수질환경 등의 감시를 위해 수온, 염분 등 20여가지 항목을 실시간으로 관측하게 됩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