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대한민국 해양생물 주권 강화시킨다
…해양수산부가 지난 3년간 모두 4000여종의 국내외 해양생물 표본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세계 각국이 해양생물자원 확보를 위해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표본 확보로 우리나라는 생물분류학 수준을 상승시키고 해양생물 주권을 강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대기환경올림픽’ 세계대기보전대회 부산시 유치 성공
…대기 환경 분야 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 대기보전대회 부산 유치가 확정됐습니다. 2016 세계대기보전대회에는 50여국의 대기분야 연구원, 정부기관 관계자, 노벨상 수상자 등이 참석하며, 한국 개최는 서울에 이어 이번이 두 번쨉니다.

▲한라산연구소, 농작물 피해지 노루 개체수 조사
…제주도 한라산연구소는 농작물 피해가 심각한 9곳 중 2곳을 중심으로 노루 개체수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집중 보호로 개체수가 늘어난 노루들은 최근 농작물 피해와 교통사고 등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팔당호 부유쓰레기 수문 조절 통해 즉각 수거된다
…경기도 팔당수질개선본부는 팔당호 부유쓰레기를 즉시 처리하는 1일 수거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1일 수거방식은 전체 15개 수문 가운데 한쪽 수문을 일시적으로 폐쇄하고 반대쪽에서 수거작업을 벌이는 방식입니다.

▲울산 태화강서 황어 치어 수십만 마리 관찰돼
…울산 태화강에서 부화한지 15일 전후가 된 어린황어 수십만 마리가 확인됐습니다. 황어는 앞으로 1~2개월 성장 후 5~6월까지 강에 머무르다 바다로 나갈 예정이며, 울산시는 3월부터 5월까지 황어 산란기를 맞아 불법 포획행위를 집중 단속합니다.

▲일본 북부 쿠릴열도서 규모 7.0 강진 발생
…러시아와 영유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일본 북부 러시아령 쿠릴열도 인근에서 오늘 규모 7.0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피해사항은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으나, 일본 기상청에서는 쓰나미 발생 우려는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