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내 5개 시 고혈압·당뇨병 환자 대상 건강행태 개선 프로그램 실시

고혈압·당뇨 환자가 적정체중 유지를 위한 체중조절이나 금연에 성공할 경우 최대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기도는 15일부터 부천, 안산, 광명, 남양주, 하남 등 도내 5개 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 고혈압·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건강행태 개선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신청 대상은 30세 이상의 고혈압․당뇨병 등록환자거나 질환 경계군(혈압 120/80이상, 또는 공복혈당 100이상)또는 과체중(BMI(체질량지수) 23이상)인 사람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희망자들은 부천시 등 도내 5개 시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혈압 ․ 당뇨병 등록교육센터를 방문해 체성분 측정과 흡연 여부 등을 확인 후 접수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가 체중 감량과 흡연 중 한 가지 목표를 선택하고 질병관리 교육을 이수한 후 선택한 목표를 달성하면 최대 5만원짜리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과체중자의 체중감량 목표는 3개월까지 2kg 감량 달성시 온누리상품권 3만원을 지원받고 감량된 체중을 6개월까지 유지하면 2만원짜리 상품권을 추가 지급 받는다.

체중이 아닌 금연을 목표로 하거나 식사일지를 열심히 작성한 대상자들도 6개월이 지난 후 5만원짜리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류영철 경기도 보건정책과장은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위험에 노출돼 있는 도민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생활습관의 변화를 유도하고 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