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낀 가운데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었는데요. 서울을 포함한 중부내륙과 경상남북도, 제주도 산간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내일은 아침·저녁의 기온이 오늘보다 내려가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강원도영동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화재예방과 시설물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는데요. 바닷물의 높이가 높겠으니, 남해안의 저지대는 만조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아침 최저기온은 0도에서 영상 9도, 낮 최고기온은 11도에서 21도가 되겠습니다.

서울 0 ~ 11도, 대구 5~16도, 제주도 6~12도로 오늘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당분간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아침·저녁의 기온과 낮 기온이 10도 안팎의 차이를 보이는 날이 많겠는데요.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건조한 봄철에는 미세먼지나 오염물질이 눈에 들어가 눈꺼풀과 결막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알레르기 결막염, 눈물과 통증을 동반하는 유행성 결막염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외출을 삼가고, 렌즈보다는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수분과 염분, 비타민을 잘 섭취해야 합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