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올해 농촌관광산업을 적극 육성한다.

경기도는 도시민들의 농촌관광 수요와 농촌의 새로운 소득원 창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농촌의 자연경관, 전통문화 등을 매개로 한 농촌관광 활성화에 300억원을 투자한다고 18일 밝혔다.

도는 우선 30억원을 투입해 양주의 딸기, 가평의 잣을 주제로 휴식과 레저, 전통문화 체험이 어우러진 농촌테마공원을 조성한다. 각 공원 안에는 체험장, 생태습지, 연못, 농장, 휴식공간 등을 마련한다.

또 39억원을 들여 이천 쌀, 양평 오디‧뽕, 포천 막걸리, 가평 잣 등 농촌지역 향토자원을 활용해 제품개발, 유통가공시설, 푸드센터 등을 건립한다.

아울러 35억원을 투입해 여주, 양평에 농촌체험마을을 조성하고 텃밭 정원인 클라인가르텐 1.5ha와 숙박 가능한 체재형 주말농장 5동을 조성한다.

평택, 광주, 이천, 안성, 여주, 양평, 가평 등 7개 시군 21권역에는 19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농촌마을의 경관개선, 생활환경 정비와 주민 소득기반 확충 등을 통해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농촌 정주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농업이라는 1차 산업과 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2차 산업, 관광 프로그램 등 각종 서비스를 창출하는 3차 산업을 융복합한 6차 산업인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