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기업, 학계 지도자, 유명 환경 활동가들이 자예드 미래에너지상(Zayed Future Energy Prize) 심사단원으로 추가 선정됐다.

자예드 미래에너지상은 재생에너지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혁신, 리더십, 장기 비전, 영향력에 대한 세계적 권위의 상이다.

이 심사단은 올해 말에 소집돼, 2012년 1월 17일 아부다비에서 개최될 어워즈 시상식을 장식할 영광의 수상자와 최종후보자를 선정하기 위한 4단계 공개 심사과정에서 최종 심사패널을 구성하게 된다.

자예드 미래에너지상은 재생 및 지속가능 에너지 분야의 개인, 대기업, 사업체, 중소기업 및 비정부기구 등에게 시상된다.

2012년 신설되는 네번째 부문인 고등학교(국제) 부문상은 50만 달러가 수여되며, 2013년에 첫 수상 자예드 미래에너지상의 현재 발전상을 알리고 젊은 세대의 효율적인 능력을 지원 증진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자예드 미래에너지상 조직위원회는 심사과정에 걸쳐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다단계 평가절차를 마련했다.

우선 평가위원회는 모든 지원후보자에 대해 실사를 실시하고 검토위원회에 우수후보를 제시한다. 우수후보는 전세계 에너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 위원회에 넘겨진다.

선정 위원회는 각 부문의 최종후보자를 선정하기 위해 심사단에 최종 후보자를 소개한다.

자예드 미래에너지상의 술탄 아메드 알 자베르(Dr. Sultan Ahmed Al Jaber) 사무총장은 “전세계 재생에너지와 지속가능성을 향한 비전과 업계 내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유명 인사들이 이처럼 자예드 미래에너지상의 심사단에 선발돼 무척 기쁘다”면서 “이들의 전문지식과 참여는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예드 미래에너지상의 새로운 심사단원

- 모하메드 나시드(HE Mohammed Nasheed) 몰디브 대통령
- 엘리자베스 디퓨오 피터스(Elizabeth Dipuo Peters) 남아공 에너지부 장관
- 티모시 월스(Hon. Timothy Wirth) 유엔재단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금 의장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 오스카 남우주연상 수상자, 환경 운동가
- 앙드레 아가시 (Andre Agassi), 앙드레 아가시 교육재단 창립자 겸 그랜드 슬램 테니스 챔피언
- 셰리 블레어(Hon. Cherie Blair) 셰리 블레어 재단 창립자

정순영 기자 binia@eco-tv.co.kr

bini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