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예년 이맘때와 같이 포근한 날씨를 보였는데요. 전국의 낮 기온이 어제에 이어 영상권을 보이며 바깥 활동하기 좋았습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더 오르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다만 제주도와 전남, 강원과 경북 일부 지역에는 새벽에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중부 먼 바다에서 오후에 2~3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3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2도에서 11도로 오늘보다 높겠습니다. 서울 영하1~영상 3도, 대구 1~7도, 광주 0~6도 등이 되겠습니다.

이번 주 내내 낮 기온이 영상권을 유지하겠습니다. 주말까지 추위는 없겠는데요. 다만 아침과 저녁에는 여전히 겨울바람이 차가울 수 있으니, 일교차가 크다는 점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추운 겨울철 갑자기 심한 운동을 하면 협심증이나 뇌경색증 같은 뇌심혈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옆 사람과 이야기를 나눌 만큼 숨이 차지 않을 정도로 운동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