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에 위치한 미군 반환 부지에 경기 북부 지역 최대의 종합병원이 건립된다.

경기도는 의정부시, 국방부, 을지대학교와 21일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을지대학교 의정부 캠퍼스 및 부속병원 건립 관련 토지 매매 및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을지대와 국방부는 이날 의정부 금오동 일원 반환공여구역인 '캠프 에세이욘' 부지(12만3096m²)를 약 490억원에 매각하는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을지대는 올해 실시계획 인가와 대학교 위치 변경 계획 승인을 받고 하반기에 공사를 착공할 계획이다. 캠퍼스는 2017년 3월에 개교하고 부속병원은 2021년에 개원할 예정이다.

을지대 의정부 캠퍼스는 보건의료과 간호계열 학생 500여명 규모로 개교할 예정이며 부속병원은 지상 15층 규모로 경기 북부 지역 최대 규모인 1028병상을 갖출 계획이다.

도는 을지대 이전과 부속병원 건립 사업이 상대적으로 낙후된 경기북부지역 교육과 의료 수준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을지대 이전과 부속병원 건립 사업은 반환공여구역 최초 민간 매각 사례이자 약 6000억원이 투자되는 최대 민간 투자사업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박준영 을지대 총장, 김기수 국방부 주한미군기지이전사업단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홍문종 국회의원, 의정부 지역 도ㆍ시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