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부터 20분간 정전 대비 훈련 실시
…오늘 오전 10시부터 20분간 정전 상황을 대비한 위기 대응 훈련이 실시됐습니다. 정부는 예비전력이 100만킬로와트 이하까지 떨어지는 상황을 상정하고 가정·사무실 등에서 자율적으로 전기 사용을 중단하도록 독려했습니다.

▲금융업계, 한파정전 대비로 분주
…겨울철 전력 공급 위기 상황이 지속되면서 금융업계가 정전 상황이 발생할까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 등은 비상 발전기를 통해 정전 발생에도 금융 거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천 수질, 인터넷에서 확인 가능해져
…앞으로 전국 주요 하천의 수질 상태를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환경부는 전국 60개 수질자동측정소에서 수집한 정보를 수질정보시스템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공하수도 보급률 90.9%로 높아져
…2011년도 공공하수도 보급률이 2010년보다 0.8% 높아진 90.9%로 집계됐습니다. 환경부는 오는 2015년까지 전국 하수도 보급률을 92%로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산후조리원 신생아 감염관리 강화
…산후조리원에서의 신생아 감염을 막기 위해 산후조리원 종사자에 대한 건강검진이 강화됩니다. 보건복지부는 기존 3종이던 산후조리원 종사자 건강검진 항목에 B형 간염 등 고위험 감염성 질환 항체검사를 추가한다고 밝혔습니다.

▲하동 횡천강서 멸종위기종 수달 서식 확인
…지리산 청학동과 섬진가 하구 사이인 횡천강에서 멸종위기동물 1급인 수달이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수달은 불법 포획으로 개체 수가 줄어 지난해 5월 멸종위기종으로 지정됐습니다.

▲미국 전역 독감 확산…보스턴市 비상사태
…미국 전역이 독감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등에 따르면 이번 독감으로 전국적으로 2200여명이 입원했으며 이중 18명의 아동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페이스북폰' 나오나…소비자들 '촉각'
…페이스북이 페이스북폰을 공개할 거란 예상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미국 주요 언론들은 오는 15일 페이스북의 공식 기자회견에서 페이스북폰이 공개될 거란 예상을 내놨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