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낮 기온이 많이 오르고 전국에 비나 눈이 내렸습니다. 날씨는 따뜻하지만 비가 오면서 길 위에 얼었던 눈이 녹아 미끄럽기 때문에 운전과 보행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눈과 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은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과 전북 동부, 경북 북부지방에는 아침까지 비나 눈이 오겠습니다. 강원 영동지방은 눈이나 비가 낮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는 오전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전 해상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제주도전해상과 남해 먼 바다는 2.0~3.0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2도에서 영상9도, 낮 최고기온은 6도에서 14도가 되겠습니다. 서울 3~8도, 대구 3~10도, 제주 12~13도로 오늘보다 따뜻하겠습니다.

주말에도 기온이 영상권을 보이는 가운데 눈이나 비 소식이 있습니다. 다음 주에는 흐린 날씨를 보이며 기온이 다시 내려가겠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7도까지 내려가겠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 스마트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고개를 숙여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를 지나치게 오래 사용하면 목 디스크가 발생할 수 있으니 틈틈이 고개를 앞뒤 좌우로 움직여 목 근육을 풀어줘야 합니다. 이상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