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중부지방과 남부내륙 일부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되는 등 추운 날씨가 계속됐는데요. 주 후반까지는 한파가 이어질 예정이니 수도관 동파 같은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찬 대륙고기압이 조금씩 동쪽으로 물러가고 있는 모습인데요. 내일 전국은 중국 산동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겠습니다. 다만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에서 2~3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습니다.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7도에서 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2도에서 영상 7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하지만 서울 지역의 경우 아침 영하 7도, 낮 기온 영상 1도 등 오늘보다 기온이 다소 오르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기온은 오늘부터 꾸준히 오르겠습니다. 금요일에는 눈이나 비가 오면서 아침 기온이 영상 수준을 되찾겠습니다. 이후 주말에 들어서면서 기온이 예년수준을 회복해 동장군의 기세가 한 풀 꺾이겠습니다. 

겨울에는 손등·발·뺨·다리 등 수분이 부족한 신체 부위에 건조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가려움증·각질·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때를 미는 목욕은 피하고 샤워 후 3분 내에 보습제를 바르는 게 좋습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