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부터 시작된 강추위가 계속되면서 오늘 아침 기온은 올 겨울 들어 가장 낮았습니다. 대부분 지방이 영하권의 날씨를 보이면서 강한 바람이 매섭게 불었는데요. 내일은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추위는 쉽게 풀리지 않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계속해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이남서해안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충청이남서해안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 바다에서 2~4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멀리 조업에 나서는 분들은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동해 중부 앞바다는 2~3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으며 그 밖의 해상에는 0.5~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7도에서 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5도가 되겠습니다. 서울 영하 9도~1도, 부산 영하3도~영상5도, 제주 영상4도~7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강추위는 이번 주 중에도 계속됩니다. 목요일까지 아침 기온이 낮은 영하권을 보이겠고 금요일에는 한 차례 눈 소식이  있습니다. 맑고 찬바람 부는 날씨는 계속되겠으니 옷차림 두껍게 하시고 귀마개와 장갑 등으로 보온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뇌졸중 발병 위험이 높은 고혈압 환자는 추울수록 치료제를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임의로 치료제를 거르거나 중단하는 것은 대단히 위험합니다. 요즘 같은 날씨는 실내외 온도 차가 커서 혈압이 갑자기 상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상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