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 유통망 대상 신분증 스캐너 가이드 자료 배포 및 교육 시행
신분증 스캐너 도입으로 개인정보 보호 및 부정가입 차단 강화

판매점을 대상으로 신분증스캐너 가이드 자료 배포와 교육을 시행한 KT엠모바일. (사진=KT엠모바일)/그린포스트코리아
판매점을 대상으로 신분증스캐너 가이드 자료 배포와 교육을 시행한 KT엠모바일. (사진=KT엠모바일)/그린포스트코리아

국내 알뜰폰 1위 기업 KT엠모바일이 알뜰폰 고객들의 정보보호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KT엠모바일이 알뜰폰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와 도매 유통망의 유통질서 건전화를 위해 신분증 스캐너를 도입해 운영 준비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신분증 스캐너는 통신 가입자의 신분증 진위 확인 및 고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장비로 통신 이용자보호를 위해 지난 2016년 이동통신 3사에 도입해 운영 중이며 2024년 4월부터 알뜰폰 사업자까지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실제 KT엠모바일은 최근 전국 판매점 약 4000곳에 신분증 스캐너 도입을 완료했다. 판매점은 기존 사용하던 신분증 스캐너를 사용할 수 있어 손쉽게 개통에 활용할 수 있다.

또 KT엠모바일은 판매점 대상으로 신분증 스캐너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분증 스캐너 가이드 자료 배포와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가이드 자료에는 ▲사전승낙제 신청 절차 ▲서식지 접수 및 개통 절차 ▲신분증 스캐너 활용 방법이 포함돼 있다.

KT엠모바일은 신분증 스캐너 도입을 통해 ▲신분증 진위 여부 검증 ▲부정가입 차단을 강화하고자 한다.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와 신분증 위∙변조 악용 사례를 방지하고자 신분증 스캐너를 적극 활용해 명의도용 피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이광규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전국 유통망에 사전승낙제와 신분증 스캐너 도입을 통해 알뜰폰 이용 고객의 정보보호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보호와 유통질서 건전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T엠모바일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문자 발송과 청소년 유해물 차단 App(엑스키퍼가드) 등 이용자 보호 활동을 지속 시행해 나가고 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